수료후진로

 료후진로

 

변석준애견미용학원은 학원 수료후 학원생들의 취업 및 창업에 있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보통 애견은 2~3개월 주기로 미용 및 관리 를 해주셔야 하고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애견 가족이 급격히 늘어난 실정입니다. 향우 애견시장의 고급화, 전문화의 전문직종의 종사자들의 공급은 부족한 상태 입니다. 현재 활동중인 애견미용사중에는 80%정도가 여성이며, 세심하고 미용에 소질이 있는 여성들에게 유명한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남자 미용사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남성만의 특유한 감각을 살려 새로운 기술분야에 많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취업안내 

1년 교육과정 수료 후, "2,3급 애견미용사자격증"을 따시면 동물병원, 애견샾, 애견미용실등으로 취업을 나가실 수 있으며, 100%의 취업율을 자랑합니다. 교육수료 후 각 업체마다 다르지만 신입기준으로 월 평균 급여는 120만원~130만원정도이며, 경력자인 경 우에는 월 평균 급여가 20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또한 성과급(인센)은 기본금 80만원~150만원을 기준하며, 미용사가 70%~80%, 애견샾이 20%~30%을 나누고 있습니다. 어떤 직장이나 본인의 노력과 땀만큼 보수가 정해지듯이 애견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미용하는 모 습이 진정한 미용사의 마음가짐일 것입니다.

 

 창업안내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애견미용기술과 애견지식을 습득하면서도 애견업계와 많은 교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창업은 미용기술도 중요하지만 직원관리, 고객만족, 마케팅전략, 물품관리 및 유통 등 여러가지 경영 및 영업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원등록시부터 상담을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안내

애견미용사 자격증은 1/2/3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년에 보통 4회의 시험이 있습니다.


- 6개월 과정 수료 후 : 3급 자격증 취득 가능 
- 12개월 과정 수료 후 : 2급 자격증 취득 가능 
- 2급 수료후 1년간 실무경력을 쌓은후 1급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짐 


학원재학생은 모두 애견미용사 자격 시험대회에 참가하여 정규 시험을 치르며, 필요에 따라 학원의 요청 에 의해 애견연맹 시험감독관을 학원으로 모시어 본원에서 시험을 치르기도 합니다.

학원 수강 6개월 교육후에 3급 자격시험을 치루고 난 뒤, 합격한 학원생에 준하여 다시 6개월 뒤 2급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미용을 해야 하는 1급시험에 응시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학원장의 판단의 의해 응시할 수 있으며, 프로반 학생의 경우 충분한 교육을 받고 난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강사 또는 사범자격증은 미용기술뿐만 아니라 견에 대한 많은 지식을 겸비하여야 하며, 실무경험이나 각 종 애견 전람회에서 상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합니다.